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맛집

제주도 애월 맛집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푸짐한 제주도민맛집

by 제주길잡이 2018. 10. 30.


오랜만에 제주 도민 사이에서 핫한 

제주도 애월맛집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집에 갔다왔어요 : ) 

푸짐한 묵은지가 들어가 있는 고등어묵은지찜이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데요 !

아주 푸짐한 양이 들어가 있는 묵은지찜은 2인기준 3만원이란 아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수 있어요 !

무엇보다 묵은지가 거의 반포기가 들어가 있어 , 

아주 넉넉하게 드실 수 있는 맛집 인데요 ^_^

잘익은 묵은지도 맛있지만, 역시 밥도둑으로는 묵은지 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이곳에만 오면 밥을 2그릇은 아주 기본으로 장착하고 

이용한답니다 ^^ ;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하하하핫 

어쨋든 , 이춘옥의원고등어쌈밥은 맛도 아주 좋아서 

여행객은 물론 도민들도 즐겨 이용하는 맛집이에요 ^_^








제주 애월 해안도로를 타고 가다보면, 보이는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집이에요 

생각보다 규모도 크고 , 큰길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찾기도 쉬워요 ^_^

애월이긴 하지만, 공항근처에 있기 때문에 , 공항근처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맛집이 아닐까 싶었어요 ^^






이곳이 제주도 애월 맛집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인데요 !

사장님 이름과 얼굴을 걸고 하는 맛집답게 , 

한번 오면 2,3번 오고 싶어 지는 맛집 이에요 ! ^^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어서, 주차하기도 쉽고 

무엇보다 해안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식당에서 보는 뷰가 정말 예술이에요 >.<






주차한 후 잠시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ㅋㅋㅋ

해녀와 고등어 ! ㅎㅎㅎ돌 장식도 있었어요 ~ ㅋㅋ

고등어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ㅋ

이 장식만큼 안에들어가서 드셔보시면 , 아주 큰 고등어가 들어가 있는 

고등어묵은지찜이 있어요 ! ㅋㅋㅋ

잠시 서서 , 바다를 보다가 들어가 보았어요 !






가게는 밖에서 보던 것보다 훨씬 더 넓은 사이즈의 식당이었는데요 :)

단체객들도 편하게 이용가능 하실거 같고 ,

깔끔하고 밝게 정돈되어 있었어요 ^_^

한국인이 사랑하는 김치요리 전문점답게 언제나 많은사람들로 

붐볐는데요 ㅎㅎ식사시간을 조금 피해서 갔음에도 ,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 그중 당연 인기는 창가자리였는데요 : )

역시 머니머니해도 제주는 오션뷰가 최고인거 같아요 ! >.<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았어요 

멀리서도 편하게 볼 수 있게, 아주 큰 글씨로 메뉴가 써져있었는데요,ㅎㅎ

여기오시면 대표메뉴인 고등어묵은지찜은 꼭 드셔야하는 필수코스 구요 , 

인원이 좀 많다 하시면 통갈치구이도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이야기하면서 기다리니 , 음식이 나왔는데요 >.<

예쁘게 올라져 있는 묵은지와 정말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통갈치구이, 

그리고 다양한 반찬들이 한번에 나왔어요 ! ㅎㅎㅎ





기본반찬은 총 6가지가 나왔는데요 ^_^

집에서 자주 먹는 반찬들이라 , 더욱 정이있는듯 느껴졌어요 !

솔직히 묵은지찜을 먹는다고, 기본 반찬은 잘 먹지 않았지만 

간도 잘되어있었고 ,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적이라 더욱 좋더라구요 ! 

평소에도 많이 드시는 부추김치도 담겨져서 나왔어요 : ) 

매콤했던 부추김치는 맛있게 잘 익어져서 손길이 계속 갔어요 >.<





굉장히 부드럽고 달달한 느낌이 최고였던 검은콩조림 ! ㅋㅋㅋ

집에서는 사실 검은콩을 불러야 해서 , 졸여야 하는 그 과정이 싫어 

잘 해먹지 않는 음식인데요 !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고

달달한게 최고의 식감이었어요 !







그리고 새콤한 느낌이 최고였던 알마늘 ! ㅎㅎㅎ

특히나 통갈치구이와 잘 어울렸구요 ~ ㅋㅋㅋ

묵은지 먹으면서 쌈을 싸먹을떄 하나씩 먹으니 

입안도 깔끔해지는게 최고였어요 !






그리고 간장으로 맛있게 졸여진 오뎅볶음도 있었는데요 !

똑같은 오뎅으로 만든 음식인데,

왜 제가 만든 맛이랑 다른건지 ~ >.<ㅋㅋ

역시 조리사가 만들면 , 우리에게 익숙한 반찬들도

색달라지는거같아요, 

개인적으로 포장이라도 해서 가지고 가고 싶었어요,ㅋㅋㅋ





그리고 맛있게 익은 배추김치 ! ㅋㅋㅋ

사실 묵은지가 있어서 사실 빼셔도 괜찮을거 같아요 ~ ^_^

김치도 새콤하고 시원한 맛이 좋았는데 ,

아무래도 김치가 들어가 있어 , 다먹지 못해 버리기 

아깝더라구요 ㅠㅠㅠㅠ





그리고 땅콩이 들어가 있어 더욱 고소했던 멸치볶음 >.<!! 

바삭바삭하고 , 간이 딱 잘되어 

더욱 최고였어요 ! ㅋㅋㅋ

기본반찬들이 그냥 가정에서 많이 먹는 반찬들이라 

더욱 집밥같은 느낌이 들어 만족스러웠어요 ♥






그리고 , 고등어묵은지찜과 싸먹을 쌈 >.<

상추도 2종류로 굉장히 푸짐하게 담아 주셨는데요 !

싱싱한 야채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더욱 아삭거리는 식감이 

만족스러워 , 오래만에 상추를 많이 먹은거 같아요! ㅎㅎㅎ






그리고 오븐에 바싹 튀겨져 기름기도 없고 육즙이 가득했던 통갈치구이 인데요 ^_^

크기도 정말 압도적이었고 ,특히나 좋았던 점은 갈치에 칼집이 들어가 있어서 

먹기도 편하고 육즙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더욱 꿀맛이었어요 ! ㅎㅎ

간도 잘되어있고 , 통으로 구워진 갈치라 그런지 비주얼이 최고였어요 ㅎㅎ





이렇게 푸짐하게 한상이 차려졌는데요 ~ ㅋㅋㅋ

생각보다 굉장히 양이 많아서 아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 ㅎㅎ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좋더라구요 !

그래서 여행객은 물론 제주도민들도 즐겨 이용하는 듯 했어요 ^-^





묵은지도 나왔는데요 ! 완전 색부터 예술이에요 ㅠㅠㅠㅠ

맛있게 푹인은 묵은지는 결대로 찢어질만큼 부드럽게 익혀져서 나왔는데요 ^_^

고등어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욱 꿀맛이었어요 !

이게 2인분이라니.,..ㄷㄷ너무 많아서 다먹고 나오지 못했는데 

집에 싸가지고 오고싶을만큼 아쉬웠어요 ㅠㅠㅠ





묵은지는 가위로 원하는 크기로 짤라 드시면 되는데요 ^_^

역시, 가위로 짤라먹으니 편하기도 하고 ,

순식간에 불어난 양 ,,ㅋㅋㅋㅋ

아무튼 색도 완전 예술이지 않나요 ㅠㅠㅠ?

전이런 밥종류를 좋아해서 , 더욱 빨리 먹고 싶었어요 !





고등어를 푸짐하게 올려서 밥과 함께 먹으면

그냥 이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마구 들어요ㅠㅠㅠ! 

사진으로 보는 비주얼만큼 , 실제로 보셔도 정말 꿀맛 같으니 

제주도 애월 맛집 을 찾으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을 이용해 보세요 ~ ^^






제주도 애월 맛집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은 매주 수요일은 휴무라 이용하실 수 없구요 ~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하는 곳이라 , 

넉넉하게 이용해보세요 ! ^^

제주도 애월 맛집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