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맛집

제주도 흑돼지 맛집 돈사촌노형점 쫄깃한 맛이 일품이네

by 제주길잡이 2018. 11. 14.



제주도 흑돼지 맛집 돈사촌노형점으로 푸짐한 흑돼지 먹으러 다녀왔어요 - ♥

집 근처에 있는 흑돼지 구이집이라 , 도민들은 물론 공항에서도 가까워 

여러 관광객들도 이용하는 곳 중 하나에요 ^_^

연탄불로 은은하게 구워서 연탄향이 솔솔 베인 맛있는 흑돼지 근고기를 드실 수 있어요 ! ㅎㅎㅎ 

확실히 느끼는 거지만 연탄불에 구운 고기는 확실히 맛차이가 느껴지는거 같아요 ^^ 

집 근처라 간단한 옷차림으로 편하게 제주도민의 정을 느끼면서 드실 수 있는곳, 


여러 관광지 옆에도 흑돼지 집은 있지만, 

역시 뭐니뭐니해도 제주도민들이 주로 이용하면서 

한곳에서 꾸준하게 흑돼지를 판매하는 돈사촌노형점은 

사장님도 친절하고 좋으시며 , 고기 품질도 우수해요 ^^  








노형동 동사무소 앞에 위치하고 있어 공영주차장에 편하게 주차를 하고 

돈사촌 노형점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 

바로 앞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복잡한 노형이지만 주차할 공간도 있고,

특히 주말 휴일에는 무료로 주차까지 가능해서 더욱 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








해가 지기도 전에 열불나게 달려간 돈사촌노형점 !

제주에 돈사촌이라는 명칭을 가진 고기집은 곳곳에 많은데요 : )

돈사촌 노형점은 그 중 으뜸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오시는 곳이죠 ~ ㅎㅎㅎ 

시설도 깔끔하고 꽤나 실내도 넓어서 , 편하게 앉아 드실 수 있어요 ^^ 







실내 모습이구요 ! 원형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어요 ~

등받이 의자도 있어서 편하게 앉아 먹을 수 도 있구요 ㅎㅎ

불판이 정 가운데 있어서 , 

어딜 앉아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ㅋㅋㅋㅋ 

실내도 넓고 테이블들이 넉넉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더욱 

편하고 붐비지 않게 먹을 수 있었어요 ^^








메뉴는 흑돼지근고기와 백돼지근고기 !  2가지구요 ㅎㅎㅎ

흑돼지근고기는 인당 27000원 , 백돼지는 그것보다 저렴한 인당 20000원 이라는 금액이었어요 ^^

금액이 조금 나가는 만큼 확실히 흑돼지 신선도를 보나 , 맛으로 보나 훌륭하더라구요 ! ㅎㅎㅎ

육즙 가득한 흑돼지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

고기를 먹고 나서는 김치찌개나 김치말이 국수를 추천드리는데요 

김치찌개도 1인분씩 판매하고 있어서 , 김치국수하나 김치찌개 하나씩 먹으니 

굉장히 푸짐하더라구요 ㅋ_ㅋ

다들 고기먹고 , 후식으로 드시죠 ㅋㅋㅋ?

저희만 그런거 아니쥬 ㅋㅋㅋ? 







흑돼지고기가 나왔어요 ! ㅎㅎㅎㅎ

목살로 주문했는데요 ~ ㅋㅋ

곱디고운 색부터 , 비계와 살고기가 골구로 섞여서 

더욱 환상적이었어요 ㅠ_ ㅠ

고기는 언제먹어도 사랑인거 같아요 ! ㅋㅋㅋ

거기다가 고기가 엄청 두껍더라구요 ~ ㅎㅎㅎ

역시 고기는 두껍게 썰린 근고기가 정답인거 같아요 







나 흑돼지야 ~ 하는 검은털과 도장 ㅎㅎ ! 

먹으면 전혀 상관없고 느껴지지도 않으니 걱정마세요 !

백돼지를 흑돼지로 속이고 판매할까바 , 일부러 

조금씩은 남겨놓는다고 하네요 ^^ 

특히나 제주에서 유명한 흑돼지는 체질이 강건하고 질병 저항성이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드시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음식의 선호도 조사결과 

흑돼지고기가 1위로 선정될 정도로 제주의 대표 음식메뉴라고 하네요 >.<!!! 








반찬도 콩나물부터 , 양파채 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나왔어요 :)

특히나 아주 부드럽게 부풀어 오른 계란찜은 

더욱 맛스러운 느낌이었는데요 

많이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와 함께 먹기에도 딱이었어요 ^^ㅋㅋ

거기다가 달걀속에 파들로 예쁘게 만들어져 있어서 , 

씹는 맛도 일품이더라구요 !






그리고 고기와 빠질 수 없는 야채쌈 ! ㅋㅋㅋ ^^

깨끗하고 깔끔하게 손질된 상추라 

그냥 편하게 먹으면 되니 더욱 만족스러웠는데요 ~ ㅎㅎㅎ

딱 보기에도 싱싱한 상추가 , 여러장 담겨져 나왔어요 ^^

평소에 야채를 너무 안먹어서 , 

고기먹을땐 야채를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싱싱한 상추가 많이 나와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





이상하게도 흑돼지집에 들어갔는데, 연탄냄새가 

나지 않는걸 이상하게 느끼고 있었는데요 ~

보통 흑돼지집에 들어가면 연탄불향이나 숯불냄새가 나서 

너무 어린 아이와는 함께 가기가 조금 꺼려지는데요 ~

이곳은 연탄냄새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이유가 바로 이 펠렛이라는 연료라고 하는데요 ^^

친환경 연료로 , 깔끔하고 냄새도 나지 않는 나무 연료라고 하네요 !

그래서 그런지 어린아이들과 함께 이용하는 집들도 많이 있었어요 ^^







불판이 조금 달궈지면, 흑돼지 고기를 올려보았어요 

제주도 흑돼지 맛집 돈사촌노형점은 새송이버섯도 함께 나왔는데요 ^_^

짜르지않은 통채로 올려 구워 보았어요 ! ㅎㅎㅎ

구워서 먹으면 새송이버섯 안에 즙이 생겨서 

더욱 꿀맛이더라구요 !

예전엔 버섯에서 나오는 물은 좋은 물인지 알았는데 

알고보니 , 그냥 보통의 물 ,ㅋㅋㅋ

하지만 씹을 때마다 즙이 넘치는 버섯은 언제먹어도 꿀맛인거 같아요 ♥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먹기 좋은 크기로 짤라주는데요 ~ ㅎㅎㅎ 

확실히 근고리라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려 

가위질이 되면 바로 짤라서 익혀주시더라구요 >.<

고기가 익어가면서 좋은 냄새가 풍기자 또 다시 군침이 ㅠㅠㅠ

마치 점심을 안먹은 것처럼 ,.,,,ㅋㅋㅋ

고기는 언제먹어도 사랑인거 같아요 ㅎㅎㅎ








고기가 익어가면서 멜젓도 익어가고 ♥

연탄향에 솔솔 베인 흑돼지 고기가 더욱 군침돌게 느껴지는데요 ~ ㅎㅎㅎ

간이 딱 알맞게 잘 되어있고 , 고기육질이 너무 부드러워서 

나이드신분들은 물론, 어린아이들까지 푸짐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ㅋ_ㅋ

연탄불고 강하고 ~ 고기들이 맛있게 노릇노릇 익어갔는데요 ^_^ 






근고기 목살은 살고기 부분은 촉촉하며 육즙 가득한 느낌을 느낄 수 있고, 

끝쪽에 비계가 있는 부분은 쫀득한 느낌이 정말 최고랍니다 ! ㅋㅋㅋ

목살의 좋은점은, 한가지 메뉴로 2가지맛을 느낄 수 있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 또한 기름이 다른 부분에 비해 적어서 

더욱 애정하는 부위에요 ♥






고기가 맛있게 익어가고 ~ 이제 먹방을 시작했는데요 ^_^

연탄향이 솔솔 베인 맛있는 흑돼지 냄새 ㅠㅠㅠㅠㅋ

정말 오랜만에 먹는 고기라, 기다리는게 너무 지겨웠거든요 ~ ㅋㅋㅋ

멜젓안에는 매운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 

멜젓 특유의 비린맛을 고추가 잡아줘서 여행객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듯 싶어요 ! ㅎㅎㅎ







싱싱한 야채에 여러가지 쌈재료를 둠뿍 넣어 

입안가득 쌈도 넣어보고 ~~♥

그냥 간단히 소금이나 멜젓에 찍어도 먹어보고 ^^ 

고기는 어떻게 먹어도 정말 꿀맛인거 같아요 ㅠㅠㅠ


고기도 부드러워도 입안 가득 넣어도 

순식간에 사라지더라구요 !!








고기가 거의 없어질때쯤 주문한 김치찌개 !

김치찌개는 정말 쭈굴쭈굴한 양은냄비에 담겨져서 나왔는데요 ,ㅋㅋ

원래 이런 냄비에 끊이는게맛있는건 다들 아시죠 ㅋㅋ?

김치찌개 안에는 흑돼지고기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 

다양한 야채와 두부도 가득 들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에다가 , 고추도 듬뿍 들어가 있어

매콤한것이 밥도둑이 따로 없는 정도 였어요 ♥








김치찌개에도 있던 검은털 ^_^

제주도 흑돼지 맛집 돈사촌노형점은 김치찌개에도 흑돼지를 사용하네요 !

그래서 그런지 고기맛도 더욱 일품이었는데요 ~

고기를 푸짐하게 먹었지만, 김치찌개를 밥에 쓱쓱 비벼 먹으니 

순식간이더라구요 !! 밥 한그릇까지 뚝딱 >.<







같이간 언니는 , 김치국수를 주문했어요 !

보기에도 시원해 보이는 얼음이 있는 국물에 , 오이와 김치를 수북히 올려서 

나왔는데요 ^_^ 새콤하고 시원한 국물을 떠먹기만 해도 , 

상큼한 느낌이 최고였어요 ! ^^


고기를 굽는다고 불판에 있으니 조금 더운 느낌이 들었는데, 

시원한 김치말이국수를 먹으니 궁합이 너무 좋더라구요 !

국물까지 원샷한건 안비밀 ~ ㅎㅎㅎㅎ







제주도 흑돼지 맛집 돈사촌노형점은 제주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신제주 노형에 위치하고 있어 

이용하기도 더욱 편한 곳이에요 ^^

두꺼운 흑돼지 근고기 드시러 제주도 흑돼지 맛집 돈사촌노형점 으로 오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