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맛집

제주 통갈치 맛집 모해 화덕구이 전문점

by 제주길잡이 2019. 1. 30.

저는 갈치 요리를 참 좋아하는데요 ^^

물론 저 말고도 좋아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호불호 없는 음식이라 생각 들어요

비릿내도 다른 종류에 비해 덜하고 맛도 월등하고

가격이 비싼 편이라서 엄두가 안나서 자주 못먹는 음식 중 하나지요 ~

그치만 제주에는 갈치가 유명한 만큼 많은 분들이 꼭 드시고 가는 음식 중 베스트로 꼽히는데요

그래서 제주 통갈치 맛집 많이 검색해 보실거예요 

저도 갈치 요리 많이 먹어본 사람으로써 이곳 저곳 많이 가봤는데

제주 통갈치 맛집 모해 구성이 괜찮게 잘 나오더라구요 ㅎㅎ

세상 날씨 화창하고 좋았던날 ~ 

겨울 답지 않게 햇볕도 쨍쨍 그림같은 하늘 풍경이던 어느날

이런날 집에만 있기 참 아쉽잖아요 ?

광합성도 좀 하고 드라이브도 하며 기분전환을 할겸 밖으로 나왔답니다

집밥도 하기 귀찮아서 밥까지 밖에서 해결할 심산 이였지요 ㅋㅋㅋㅋ

제주에 살면 정말 좋은 일 중 하나가

이런 그림 같은 풍경을 마음만 먹음 볼 수 있다는 거예요 ㅠㅠ 너무 이쁘지 않나요?

물론 이런 풍경을 매일매일 보지는 않아요~ 

제주 출신이라고 하면 흔히 하시는 착각 중 하나죠 ㅋㅋㅋㅋ

저도 일상에 지쳐 힐링이 필요할 때마다 힐링을 찾아 떠난답니다

그래도 마음 먹을때 이런 풍경을 볼수 있다는건 정말 큰 행운인거 같아요

눈을 힐링 했으니 입도 힐링을 해야겠죠? ㅋㅋㅋㅋ

열심히 돌아다니느라 배가 고팠던 저희는 제주 통갈치 맛집 모해로 고고~

주차 공간도 널찍 하니 좋았구요

무엇보다 이런 날씨엔 기분이 좋아서 뭘 하든 신났답니다 

맛있는거 먹을 생각에 마냥 신났어요 .. 흐흐

식당 내부로 들어오니 생각보다 넓어서 놀랬지요

탁 트인 느낌이 들어서 단체로 오기에도 답답하지 않겠다고 생각을 했구요

무엇보다 꺠끗하고 청결한 느낌이라 더 좋았네요

이른 점심시간 이였지만 식사하고 있는 몇몇 테이블이 있더라구요

먹고 나갈쯤엔 정말 꽉 찼다는요 ㄷㄷ ..

제주 통갈치 구이 맛집이라더니 꽤나 유명한가봐요

저희는 이것저것 다양하게 맛 보고 싶어서 통갈치 화덕구이 세트로 결정 !

넷이 간거라 4인상으로 주문 했구요

원하는 메뉴는 추가로 주문 가능하다니 참고 하시구요

갈치 뿐만 아니라 흑돼지 구이도 있더라구요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있으니 메뉴 고르기 수월할거 같네요ㅎㅎ

통갈치 구이는 이렇게 화덕에서 구워 진답니다

저도 이렇게 화덕에서 구워지는거는 처음 봐서 신기했지요

그릴 길이를 보니 굉장히 길~ 었다는요

이렇게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맛있는 갈치구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이걸 보니 갈치요리가 너무너무 기대 됬답니다 ㅎㅎ

한상 푸짐히 나오고 갈치 분해부터 시작 했어요 

갈치 살은 미리 발라놔야 밥 먹을때 편하더라구요~

인원수도 많아서 수월히 먹기위해 미리미리 해놨지요 ㅋㅋㅋㅋ

갈치는 잔가시가 좀 있는 편이라 조심 해야해요

잘만 손질하면 손질하기는 쉬워서 금방 가시를 발라냈답니다 ^^

아 갈치는 저희가 미리 하려고 했는데 사장님께서 직접 손질해줘셔서 감사히 편하게 먹었네요

이렇게 발라낸 갈치구이는 숟가락으로 퍼묵 퍼묵 하면

세상 행복해 지는 자신을 느낄 수 있답니다 ><

길이만 긴게 아니라 갈치 살도 많고 두툼한 편이라 좋았어요 

제주 통갈치 맛집 모해에서는 제주산 은갈치를 고집 하고 있다고 해요

무려 직접 낚시한 성산포 은갈치 라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겠지요~

나오자마자 정신없이 분해 하는걸 보다 보니 사진을 깜박 ><

그래도 먹기 전에 통갈치 구이 먹는 기념으로 찍어 둡니다~

반찬 가짓수도 많아서 저 정말로 상다리 부러지는 알았어요 .. 크크

이정도면 생선 싫어하는 일행이 있어도 밥 두공기 먹고 가겠는데요 ?

저는 이날 밥도둑이 게장이라는 편견을 격파하고 왔답니다 ㅋㅋㅋㅋ

찬들이 너무 잘 나왔고 제 입맛에도 잘 맞아서 좋았어요

밥 먹기 전에 위보호로 죽이랑 전이 나온걸 먼저 먹어봤는데요~

어찌나 맛나던지 자꾸 손이 가더라구요

전은 간도 잘 맞고 반찬으로 손색이 없었구요

호박 죽도 부드럽고 달달하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거 같더라는요

반찬 여러가지였는데 뭐하나 안맞는거 없이 다 잘맞았어요 ^^

세가지 메인 중 하나인 갈치조림 이구요

갈치는 당연히 듬뿍 들어 있었구, 야채도 아낌없이 들어있어 맛있더라구요

이런데는 채소를 아낌없이 팍팍 넣어줘야

맛도 잘 들고 양념의 감칠맛이 더 올라가서 맛있어진답니다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 갈치조림이라 간만에 제대로된 조림 먹었네요 ㅎㅎ

갈치조림인데 갈치가 바스라지지 않고 

깔끔하게 너무 잘 조려졌더라구요 무에도 간이 잘되있어 맛있었구요

갈치도 구이 못지않게 두툼하니 밥이랑 먹기 딱 좋았구요

이날 갈치가 양이 넉넉해서 넷다 원없이 갈치 먹다 왔네요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면 정말 감사합니다죠 ><

국물고 깊고 맛있던 미역국 !

엄마가 끓여준 맛이 나서 더 맛있게 흡입 했어요 ~

이제는 부모님이랑 떨어져서 살다보니 엄마 밥상이 그러워지는 나이가 오더라구요 ㅠㅠ

국은 집에서 직접 해먹기가 귀찮기도 하고 ...

그래서 이런데 오면 국을 정말 잘 먹게 되는듯 싶네요 ㅋㅋㅋㅋ

숯불구이 흑돼지 구이 양념이 넘넘 맛있었어용

달달한거랑 매콤한거랑 반반 되있어서 더 취향 저격이였네요

저는 한가지 음식만 계속 먹는거 보다는 같이 여러가지 먹는걸 좋아하거등요

파채랑 같이 먹으니 달달 매콤하니 맛났구요

매콤한 맛은 엄청 매운게 아니라 너무 어린 아이 아니면 잘 먹을거 같아요 ㅎㅎ

요런 불고기 스타일 싫어하는 한국인 없잖아요? ㅎㅎ

또 이것저것 다양하게 있어서 외국인 관광객 대접하기에도 딱 좋더라구요

갈치구이는 담백하고 양념고기도 있으니 밥 두공기는 기본 이랍니다

다들 넉넉한 고무줄 바지 입고 오셔 얄듯요 *_*

반찬도 여러가지에 메인요리도 훌륭하니, 밥도둑이 바로 여기 있거든요 ♥

방문하실 분들 참고하라고 명함 같이 올릴께용 ㅎㅎ

제주 통갈치화덕구이 전문점 이지만 숯불구이와 반찬들 다 넘나 맛났어요

원래 맛집은 기본적인거 부터 다 맛난 법 이죠 

개인적으로 맛있었던 한끼 식사였구요 제주 통갈치 구이 맛집 찾는 분들께 강추 드릴께요

갈치구이가 비싸서 갈치로 배 채우기 힘들잖아요 ~

근데 모해에서는 갈치양이 넉넉하고 부가적인것들도 실해서 간만에 포식 한거 같아요

영양적으로도 좋으니 좋은 음식으로 몸을 채워준거 같아 좋았구요

좋은 사람들과 얘기하며 밥먹고 이런 시간들이 행복으로 다가오는 요즘인거 같아요

몇일전 몸살 걸려서 골골 거리고 있었는데,

그걸 한방에 싹 날려주고 스트레스도 풀고 왔네요 ^^

여러분들도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겨울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감기 조심하시구요 좋은일만 가득 하길 바랄께요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