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맛집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 갈치 전문점

by 제주길잡이 2019. 1. 24.

제주에 오면 꼭 먹어보는 일순위, 바로 갈치요리죠 

비린내도 없고 영양도 좋아서 생선 안좋아하는 사람도 갈치는 먹는 경우 많이 봤어요

그만큼 많이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고 호불호 없는 음식이라 좋아 하지만

아무래도 비싼 가격 때문에 선뜻 먹기가 힘들죠

그래서 가성비 좋고 맛있고 양도 넉넉한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을 소개 드리려고 하는데요

애월에는 맛집도 많고 관광 핫플레이스가 많아서 위치적으로 좋답니다

아무래도 관광 다닐 때 노선을 무시 할 수 없잖아요

제주가 작은 섬 같아 보이지만 막상 돌아다니다 보면 넓다는걸 느낄수가 있어요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 하다가 배고플때 들려도 좋고

바다뷰에 전망까지 좋은 곳이라 들어서 기대기대 ~

식당에서 전망이 중요한건 아니지만 좋은 분위기에서 먹으면 더 맛있어진다는 ^^

그래서 관광객도 많이 가는 곳이지만 도민들도 좋아 하는 곳 이랍니다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은 네비게이션 찍고 가면 쉽게 갈수있답니다

어려운 위치가아니라 찾기 편해요

제주는 좁은 골목이 많아 찾기가 어려운 곳도 많은데

초보운전이 찾아가기에도 편할 정도로 괜찮았어요 ^^

렌트 하고 다니게 되면 낯선길이라 힘들텐데 저도 초행인데 어렵지 않았거든요~

테이블과 좌식 둘다 있었구요

저는 테이블에 앉는게 편해서 테이블 쪽으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가족들끼리 와서 앉아 오손도손 먹기에도 좋을거 같구요

어린 아이들 데리고 식당 테이블에 앉기 힘들잖아요 

식당 내부가 작지 않고 트여있어 좋았어용

갈치 조림도 좋고 구이도 좋아서 둘다 먹고싶어서 고민 하다가

여럿이 함께 간거라 둘다 맛보려고 시켰어요~

두 테이블에 나눠서 각각 먹으려구요 ^^

통갈치라 양이 많을거 같아서 인원에 맞게 각각 시켰어요

다들 잘 먹는 친구들이기도 하고 갈치는 다들 오랫만이라 기대기대~

저희쪽은 구이가 차려졌구요 

옆쪽은 갈치 조림이 차려졌어요~ 나오자마자 크기에 놀라고

상차림에 두번 놀랐다는요 ㅋㅋㅋㅋ

갈치구이 저도 자주는 아니여도 종종 먹으러 가는데 이렇게 크고 상을 꽉찬 갈치는 첨이예요

다들 우리꺼 맞냐고 막 놀래서는 >< 제일 놀란사람 나야나 ~

우와 이렇게 반대서 또 보니 뷰가 장난이 아닌거 맞는데요

감히 제주도민 인정 하는 뷰 입니다 .. 흐흐

바다를 보이는데서 해산물을 먹으니 행복 그 자체라더라구요

한국인은 역시 밥심이라 이렇게 잘 먹을 때도 있어야 힘도 내고 에너지도 내고~

다들 오늘 제대로 먹어 보자며 신이 났지요

성게미역국도 깔끔하고 맛나더라구요

그냥 나온 국인데 국물맛이 꽤 깊고 진해서 맘에 들었어요

성게국이라 비릿내 걱정하시는 분들 종종 계실텐데 그런거 전~혀 없습니다

저도 미역국 참 좋아하는데요 갈치에도 넘나 잘어울리는 국이죠~

제주에서는 잔치 할때도 자주 먹는 친숙한 국 이랍니다

자자 , 이제 살을 본격적으로 발라내 보면 아실텐데요

살이 두툼하고 알차게 들어있어 가성비 넘 좋았답니다

갈치 가시 발라내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 계시죠 ? 저도 자주 먹다 보니 이제 잘 하는데요

제가 갈치 발라내는 핵 꿀팁 하나 알랴드릴게용

옆구리를 사악 발라내고 그 위로 젓가락으로 살을 스윽 걷어내면

깨끗하게 잘 발린답니다

갈치는 잔가시가 있어서 먹을때 조심 해야 해요

도톰한 갈치살을 쌀밥 한숟갈 떠서 그 위에 얹어 먹으면

간장게장 뺨치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죠 ㅋㅋㅋㅋ

이날 저 엄청 과식했어요 .. 안그래도 탄수화물 좋아해서 밥 많이 먹는데

갈치 앞에서 또 무너진 다이어트 .. 

올해는 꼭 하겠다 다짐했는데 언제면 성공할지 ㅠㅠ

그래도 저는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에서 갈치 포식한 행복한 돼지예요 ... 

먹고 죽은 귀신이 떄깔도 좋다고 ,, 크크

갈치에 간이 잘 베어 있지만 약간 심심하다 싶을땐

요 젓갈 하나씩 얹어 먹으면 이만한 입맛도둑 없다죠~

없는 입맛도 뛰어 돌아오겠어요 ㅎㅎ 저는 입맛 없는날이 없어 걱정이지만요

밑반찬들도 간이 너무 세지않고 적당하니 밥과 함께먹기 좋았어요

이제 다음 타자는 갈치조림 !!

옆테이블에 있지만 저희는 다같이 먹으려 다양하게 시킨거기 때문에 갈치조림도 맛봤답니다

해산물도 듬뿍 담겨있었고 제가 평소에 알던 조림이랑은 달랐어요

비쥬얼도 장난 아니였고 해물탕 느낌의 갈치조림?

제주의 산해진미가 다 들어간 몸보신 느낌의 음식 이였답니다 ㅎㅎ

전복에 낙지에 갈치까지 ~~ 

제주와서 먹어봐야 하는건 다 들어 있다는요 ^^

전복도 꿈틀꿈틀 정말 신선해 보였고 재료들이 다 신선하고 좋은거 같아요

이렇게 신선한 재료를 쓰려면 사장님이 굉장히 부지런 하셔야 하는데

좋은 요리를 위해 고생해주시는 분들 참 감사해요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 정말 인정 입니다 !!!! 최고 !

조금 지나니 금새 익어요 싱싱해서 야들야들하니

미리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서 따로 놓았구요

너무 익으면 질겨지니 어느정도 다 익으면 접시에 옮겨 담기로 했어요

키조개 까지 들어있어 잠시 위에 올려놨는데요 정말 해산물 아낌없이 팍팍 들어있네요

누구에게 소개시켜줘도 좋을 만큼 가성비 짱이였어요

해산물은 당연 다 맛났고 해산물 좋아하는 저희는 정말 흡입 했답니다

갈치먹으려고 왔다가 전복에 조개에 뜻밖의 개이득 !!

양까지 푸짐해서 정말 실컷 먹고 왔네요 

조림의 생명은 양념 !

양념이 잘 베어야 진정한 조림이라 할 수 있지요

해산물이 익고 나서 갈치는 좀 더 익히며 안까지 양념이 잘 베이게 했답니다

익는거까지 그리 오래 안기다려도 됬어요 

배고파서 현기증 났는데 신기해서 보다보니 금새 익더라구요

신기한게 그렇게 졸였는데도 갈치살이 그대로 살아있더라구요

원래 바스라지거나 살이 다 분해 되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 형태 그대로 살아 있더라구요 ~ 이게 다 노하우겠죠 ㅎㅎ

갈치조림 갈치살도 먹기좋게 다 발라 내 주구요 양념 퍼먹을땐 가시가 있는지 조심조심 !

생선 먹을 땐 늘 조심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랍니다

조림도 구이 못지않게 도톰한 살을 자랑했구요

안까지 양념이 잘 베어 있어 넘나 맛났어요 ㅠㅠ 또 먹고싶네요

양념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기분좋은 칼칼함? 매콤함? 근데 눈물날정도 매운거 아니구요

적당해서 다들 먹기 좋을정도 딱 그정도의 매콤함 이였어용

양념이 적당하니 자꾸 숟가락이 가더라구요 밥에 비벼먹어도 넘나 맛났지요 ㅠㅠ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에서 귀한 제주 갈치 포식 실컷 했네요~

갈치 킬러인 저는 난중에 또 방문 하려구요 

조림도 해산물 가득 들어가서 신기했고 좋았고 맛이 더 풍부했구요

통갈치 구이도 정말 통으로 크기가 굿 ~!!

살도 다 그대로 살아있어 먹기도 편하고 식감도 좋았구요

비릿내 하나 없이 너무 만족 스러운 식사, 몸보신 제대로 했네요 ^^

같이간 일행들도 너무 괜찮다며 입을 모아 칭잔 ~~ 제가 알아보고 간건데 이럴때는 정말 세상 뿌듯 합니다

이렇게 맛집을 가는 재미가 쏠쏠한 요즘 이네요 저는 맛있는거 먹을 때가 세상 행복 합니다 ♡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 여러분 제주 오면 꼭 먹어야 하는 먹킷리스트에 꼭 추가 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