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맛집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전문점 통갈치구이가 맛있어

by 제주길잡이 2018. 11. 19.

오랜만에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전문점으로 다녀왔습니다 ! 

제주에서 특히나 많이 잡히는 갈치를 통으로 오븐에 구워서 판매하는 곳인데요 ~

성산일출봉이 훤히 보이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어 

성산일출봉 뷰도 아주 훌륭하고 , 거기다가 뼈도 다 손질해주시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런 식당이었어요 ~ ^^ 


제주에서 가장 훌륭한 맛과 분위기를 가진 통갈치구이 전문점인듯 싶었어요 !

제주에 오시면 많이 찾으시는 성산에 있어서 이용하기도 편하구요 ^^ 

아무튼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전문점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 뷰는 어마어마하답니다 ! ㅋㅋㅋ

통갈치구이라 비주얼도 훌륭해서 

직원분들이 사진도 찍어주시는데요- ! ㅋㅋㅋ

이것 또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추억을 기억 할수도 있어 만족스러워요 ^_^







날씨가 좋은날 성산일출봉 올라가지 전에 도착한 모해 통갈치구이전문점 ! ㅋㅋㅋ

제주갈치를 통으로 드실 수있는곳인데요 : )

보통 집에서 생선을 드실 때에는 토막나 있는걸 드시는데 

이곳은 머리부터 꼬리까지 통채로 구운걸 드실 수 있어요 >.<

400~500도의 고열인 화덕존에서 굽기 때문에 

겉은 바삭, 속은 촉촉 한게 10몇가지의 반찬들과 함께 

육즙가득한 갈치를 드실 수 있는 곳인데요 ! ㅋㅋㅋ

확실히 화덕으로 굽기 때문에 기름이 쏙 빠져서 

건강하고 담백하게 드실 수 있는 곳이에요 ! ㅎㅎㅎㅎ 




성산일출봉 맛집 중에서도 주차장이 큰 편에 속하는데요 !

넓은 주차장도 갖추고 있어서 주차하기도 쉬워요 ~ ㅋㅋㅋㅋㅋ

그만큼 내부도 넓어서 , 사람들이 많아도 붐비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_ +

주차를 하고 들어가 보았는데요 ~ ㅋㅋㅋ 

바로 앞에는 성산일출봉이라 걸어서오시는분들도 많이계셨어요 ^_^ㅋㅋㅋ

성산일출봉 공용주차장앞에는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많아 

쉬엄쉬엄 구경하면서 오셔도 좋을듯 싶더라구요 ㅎㅎ






통유리로 된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전문점은 

통유리로되어있어 성산일출봉 보는 뷰도 너무 훌륭한 곳인데요 ^_^

문 입구 바로 옆에는 화덕존이 있어서 

갈치를 어떻게 굽는지 알 수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어요 !

커다란 화덕 안에 갈치를 넣어 굽는 모습을 보니 

괜히 군침을 흘리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내부는 정말 넓고 쾌적했어요 ^_^

갈치 굽는 화덕존은 밖에 있기 때문에 연기도 나지 않아 더 쾌적했고 

테이블도 많아서 여유롭게 앉아 먹을 수 있었는데요 -!

벨도 있어서 더욱 이용하기도 편하더라구요 ㅎㅎㅎ ^^

안쪽으로는 좌식룸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도 좋았어요 ~ 

제가 갔을때는 공사 중이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ㅠㅠㅠㅠㅋ







모해 통갈치화덕구이전문점에서는 인스타 해시태그 이벤트하니 

 해시태그 해서 글올려 맛있는 음료수도 한번 드셔보세요 ! 

요즘 왠만한 젊은 사장님들이 하는 식당은 

이렇게 , 인스타 해시태그 이벤드도 하던데요 ^-^

요즘엔 이런걸 많이 해서 그런지 

음료수는 돈주고 사먹기가 좀 아깝더라구요 ㅋㅋㅋ .. .

안먹으면 허전한 음료수 ~ 해시태그 하셔서 

무료로 받아가세요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았는데요 

저희는 통갈치화덕구이세트를 주문했어요 !

통갈치화덕구이세트는 통갈치는 물론 갈치조림과 흑돼지양념숯불구이까지 

전부다 드실 수 있는 곳인데요 ^_^ 여행도 오셨으니 이 3가지를 모두 다 드실 수 있는 

통갈치화덕구이세트를 추천해 드릴게요 ! ㅎㅎㅎㅎ 

갈치 크기에 따라 인분을 나눠서 판매하고 있었어요 ~ ㅋㅋㅋ

특히나 4인세트메뉴는 정말 시장에 파는것보다 더 어마어마한 크기라 깜짝 놀랐어요 ㅠㅠㅠㅋㅋ







이곳이 화덕존인데요 ! 

평균온도 400~500도의 고열로 굽는 기게에요 

크기부터 어마어마한 화덕이었는데요 ~ ㅋㅋㅋ

이렇게 크기 때문에 그만큼 강한 화력을 내는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 ㅎㅎㅎㅎ 

집에서 먹는거랑 비교할수도 없을 정도로 , 

바삭하고 , 육즙가득한 맛인데 , 갈치에도 육즙이 이리 많은걸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






맛있게 익은 통갈치구이가 등장했는데요 >.<!!

노릇노릇하게 맛있게 익었더라구요 ! ㅋㅋㅋㅋ 

제주도 대표 생선인 갈치를 통으로 먹을 수 있어서 

비주얼은 물론, 제주에서 먹어 더욱 싱싱한 느낌이었어요 ♥

무엇보다 간도 잘되어 있었고 , 비주얼쪽으로도 정말 최고 !! ㅋㅋㅋㅋ





이 큰 갈치를 어떻게 먹어야 하나 고민은 하지마세요 >.<

직원분들이 뼈도 추려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내 주신답니다 ! ㅋㅋㅋㅋ

걱정없이 그냥 젓가락으로 집어먹으면 돼요 ~ ㅎㅎㅎㅎ

화덕에서 방금나온 갈치와 , 푸짐하고 다양한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 ㅎㅎㅎㅎ

한번에 2,3분이서 오셔서 상을 차려주시니 

엄청 빨리 진행되더라구요 ! ㅋㅋㅋㅋㅋ 

빨리 식는 생선인데, 빨리빨리 해주셔서 

따뜻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







같이 나온 갈치조림과 흑돼지숯불갈비 !

그리고 손질된 통갈치구이 >.<

통갈치구이는 내장과 머리도 따로 분리해 주셔서 

살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

뼈도 잘 추려주셔서 뼈도 없더라구요 ㅋ_ㅋ

그리고 정말 다양한 밑반찬들 ! ㅋㅋㅋ 

이걸 다 먹을수 있을까 정도로 굉장히 푸짐하게 나왔어요 ~

반찬들도 전부 정갈하고 맛있게 담겨져서 나오고 , 

더 먹고 싶은건 리필까지 해주셔서 더욱 감사하더라구요 +_+ 







잡채도 나왔는데요 ^_^ 

잡채안에는 다양한 야채들이 볶아져서 더욱 맛있게 나왔어요 

식당반찬은 조금 자극적으로 생각했었는데 

담백하게 짜지않아서 더욱 좋더라구요 ^^







호박죽은 달달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는데요 !

농도도 딱 좋고 , 단호박이 달달해서 몇번을 먹었는지 모를 정도였어요 >.<

노랗게 잘 저어진 호박죽은 완전 저희가족에게 

인기메뉴였답니다 ! ㅋㅋㅋㅋ 







그리고 밥과 함께 세트로 나온 미역국 ~ ㅎㅎㅎ

미역도 잘 퍼지고, 국물맛도 일품 >.<

소고기미역국은 아니고, 생선미역국인듯 보였는데 

비린맛도 전혀 느껴지지 않아 생선미역국을 좋아하지 않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 







매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갈치조림도 나왔는데요 ^_^

갈치도 한마리쯤은 넉넉하게 들어가 있는 양으로 , 

무우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 ㅎㅎㅎ

야채도 가득 들어가 있고 , 무엇보다 국물맛이 일품이라 갈치와 함께

밥을 쓱쓱 비벼먹으니 밥한공기 쯤은 바로 뚝딱 이더라구요 !






그리고 흑돼지숯불구이도 나왔는데요 ~

석쇠에 맛있게 구워져서 나왔어요 +_+ 

저희는 반반으로 선택했는데요 

간장맛과 양념맛이에요 

양념맛은 생각보다 아주 매콤해서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간장맛을 선택해 주세요 !!

간장맛은 어린아이들까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순하고 달달한 맛이고 , 고기육질이 아주 부드러워서 

포크로도 썰린답니다 !.!

육질은 물론 양념맛까지 최고 ! ㅋㅋㅋㅋ






갈치는 식으면 조금 맛이 덜하다고 하셔서 빨리 드시는걸 추천해 주셨는데요 ~

갈치먼저 먹고 갈치조림과 흑돼지숯불갈비를 먹었어요 ^^

갈치조림과 흑돼지숯불갈비는 빨리 식지 않는 냄비라 다 먹을따까지 

따뜻하더라구요 ㅎ_ㅎ !! 

확실히 크기도 크니까 , 통통하게 살이 올라 먹을것도 많았고 , 

간도 잘되어 약간 짭쪼름하고 담백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 ㅋㅋㅋ

다음에도 또 갈치 먹으러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모해 에 오고싶더라구요 ^^ 







갈치조림에 있는 갈치도 정말 크기가 압도적이었어요 +_+ 

통통하게 살이 올라 앞접시에 덜어 뼈를 추려먹으니 

정말 꿀맛 ㅠㅠㅠ! 양념이 갈치 뼈속까지 스며들어서 , 

더욱 맛을 자극시켰는데요 ♥

많이 맵지도 않아서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에게도 

딱 좋았어요 ^^ ! 


제주 성산에 오시면 제주 갈치를 드실 수 있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전문점 에서 

통갈치구이세트를 한번 드셔보세요 !

비주얼에 한번 , 맛에 두번 놀라실 거에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