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2019 제주 들불축제 새별오름 다녀온 후기

by 제주길잡이 2019. 3. 8.

제주에서는 이맘때 쯤 늘 하는 큰 축제가 있지요

제주에서는 규모도 크고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은 축제인데요

물론 먹거리도 빼먹을 수 없구요 하핫

2019 제주 들불축제 인데요 ~

올해는 더욱 다양한 행사와 일정으로 돌아왔더라구요^^

매년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것 같아요

들불축제는 목요일 부터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2019 제주 들불축제 쏜살같이 다녀왔답니다

도민들 에게도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축제 랍니다

작년에도 제작년에도 매해 너무 재밌게 잘 즐기다 왔는데요

올해는 더더욱 탄탄한 구성으로 돌아왔다는 점 ><

2019 제주 들불축제 

2019.03.07~2019.03.10

http://www.jejusi.go.kr/buriburi/main.do

주최 - 제주시

이용요금 무료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들불축제가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새별오름은

들불축제 기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사랑받는 관광 명소 인데요

저도 종종 걷기도 하고 푸드트럭을 먹으러 간답니다

2000년도 부터 새별오름은 고정적으로 들불축제 장소로 지정되었는데요

가을에는 억새가 만발하는 아름다운 장소랍니다 ^^

2019 제주 들불축제 테마는요

들불, 꿈을 싣고 세계를 밝히다 입니다 ^^

해마다 들불축제의 테마가 있는데 멋있는거 같아요

둘불축제가 앞으로도 세계로 뻗어나가고 커갔으면 좋겠어요

지금도 제주에서는 큰 축제 이지만요 ㅎㅎ

들불축제는 매해 가도 늘 새로운 축제 랍니다 

이날의 목적은 카페 새빌을 가려고 들렀어요

눈도 오고 풍경이 너무 이쁘길래

새별오름을 들렀다가 축제 준비중 이기에 담아 보았어요

제가 운이 좋았던 거죵 >< 캬캬

새빌은 새별오름 옆에 있는데 통유리 카페로

새별오름의 멋진 풍경을 담아놓은듯한 뷰로 인기가 많답니다 

짜잔 ! 완성된 축제장은 이런 모습 이랍니다

이게 바로 2019 제주 들불축제 새별오름의 모습 인데요

어느덧 겨울이 지나 봄이 왔네요 ㅎㅎ

제주는 비가 좀 내리더니 미세먼지가 다 씻겨졌나봐요 ~

하늘도 축제날을 아는지 맑고 이쁘네요 

들불축제는 중산간 초지의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 하기 위하여 시작된 풍습과 조상들의 지혜를

현대적으로 풀이한 축제 랍니다 ㅎㅎ

제주에 대해 더욱 의미깊게 알 수 있는 축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해로 22회를 맞게 되는 들불축제는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장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역시나 규모가 크고 짱짱하게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

안녕 ? ^^

이 귀여운 친구들은 들불축제 마스코트 인데요

'부리부리' 라는 들불축제 친구 랍니다 ㅎㅎ

부리부리 라는 이름을 불을 친근하게 표현한건데요

너무 귀여워요 ~ 마스코트 답게 한장 찍어 줍니다 ><

다양한 공연들도 펼쳐지고 있었구요

볼거리가 너무 다양하고 프로그램이 탄력있게 짜여져서 

시간 가는줄 모르게 축제에 있다 왔네요 ㅎㅎ

자세한 축제 일정은 들불축제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방문전 참고하심 좋을거 같습니다 ~!!

제주 축제 답게 제주 음식 박람회를 통해

제주의 향토 음식들을 볼수가 있었는데요 ~

제주의 유명한 음식들은 꼭 맛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제주에 대해 배우고 알아갈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축제구요

여행 일정 중 축제 시간이 맞으면 꼭 들르시길 추천 드려요 ㅎㅎ

다양한 푸드트럭과 길거리음식들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축제의 꽃은 먹거리 잖아요 >< !!

이렇게 다양한 전시품도 있더라구요

이게 다 제주 향토 먹거리를 이용하여서 만든건데요

제주스럽고 넘 멋있더라구요 ~ 

음식을 넘어서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탄생되었네요

입이 떡 벌어지게 잘 만든 작품들 이였어요 !!

저는 들불에게 소원빌기를 접수 했는데요

이렇게 사전접수를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되고 있더라구요

제가 적은 소원빌기는 시청광장에 매달려 있다가

토요일 오후 8시에 달집 점화하며 같이 태워진다고 하는데요

작년에는 들불을 보며 소원을 빌었는데 

올해는 접수까지 완료 했으니 더 간절하게 기도해야 겠네요 ^^

제주 들불축제 이제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을 앞두고 있는데요

제주에 대해 알수도 있고 멋있는 축제도 즐길 수 있답니다

저도 주말에 하루 더 가보려고 해요 ><

매일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들이 펼쳐지고 있으니깐요

참고로 들불축제 기간 동안에는 셔틀버스도 운행되고 있어서

되도록 교통 혼잡을 막기 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제주시 정류장과 서귀포 정류장이 있는데요~

제주시 - 탑동 제1공영주차장, 종합경기장(시게탑), 민속오일시장(택시승차장)

서귀포시 - 서귀포 시청 제2청사, 천제연 폭포 입구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니 꼭 시간 확인하여 이용하시는데 도움 되길 바래요

2019 제주 들불축제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