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맛집

제주 고기국수 맛집 일도국수 따뜻한 국물, 겨울 필수 맛집

by 제주길잡이 2019. 1. 3.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때 특히나 많이 이용하는 

제주 고기국수 맛집 겨울에 필수로 먹어야 하는 고기국수 전문점 

일도국수 인데요 ~ ㅎㅎ

제주 국수문화거리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많은 도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에요 ^^

수십년 동안 한자리에 지키고 있어서 그런지 

제주도민들에게 있어서는 제주 고기국수 맛집의 

명소다운 곳인데요 ~ ^^

공항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요즘 은 여러 관광객들도

점점 많이 이용하는 추세랍니다 ! ㅎㅎㅎ 


수십년동안 자리를 잡으면서 다양한 매스컴에도 출연하여 

1년 내내 인기가 많은 고기국수 인데요 

따뜻한 국물이 있어 특히나 겨울에 더 인기가 많으니 

겨울에 제주에 놀러오시는 분들은 제주 고기국수 맛집 일도국수에서 

따뜻한 국물과 푸짐하게 한끼 드셔보시길 바래요 !! 







특히나 제주 고기국수 맛집 일도국수는 

옆에 2층규모의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인데요 ^^

주차하기도 쉽고 , 꽤나 내부도 넓은 곳이라 

더욱 인기가 많아요 !! ㅎㅎ 

특히나 이곳은 , 고기국수 말고도 다양한 메뉴들을 드실 수 있는데요~

하나같이 금액이 착하기 때문에 ,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도있어요 ^^







큰길가에 위치해 있고 ,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찾기도 편한데요 ㅎㅎ

수십년 한곳에서 고기국수를 판매하기 때문에 , 

세월감이 보이긴 했지만, 그만큼 친숙하게 느껴져서 

더욱 좋은거 같아요 ^^ 그리고 제주도민들이 즐겨 이용할 거 같은 분위기라 

더욱 맛이 좋을거 같더라구요 !! ㅎㅎ 







내부는 좌식과 테이블로 나눠져 있었는데요 ~

아기의자는 없었지만, 좌식이 있었기에 상관은 없었어요 ,ㅎㅎㅎ

점심시간 때가 조금 지나서 갔지만 ,여전히 내부에는 

사람들로 가득 있더라구요 ㅠㅠㅠㅠ

예전엔 멋도 모르고 식사시간에 가서 한참을 기다렸기 때문에 

한적할때 가려고 했는데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 ㅎㅎ;

그만큼 인기가 많은 식당이에요~ ㅎㅎ






메뉴는 생각보다 다양했는데요 ,ㅎㅎ 

멸치국수 비빔국수 고기국수 멸기고기국수 비밈고기국수 열무국수 

그리고 돔베고기와 아강발 물만두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

가격도 굉장히 저렴했는데요 ! ㅎㅎㅎ 

더욱 놀란건 가게벽보에 붙어있는 메뉴판과 , 

밑반찬들이었어요 ~






수육 2판에 19000원 !! 시중가는 한판에 25000원인데 , 

한판 가격도 아니고 , 2판을 19000원에 먹을 수 있어요 ! ㅋㅋㅋ

오랜만에 간거라 수육도 한번 먹어보았는데요 ~ 

두툼한 제주산 고기 ㅠ_ㅠ 

쫄깃쫄깃하고 담백한게 완전 제 스타일 ㅎㅎ






주문을 하자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

고기국수와 어울리는 김치와 매운고추, 

그리고 돼지갈비와 물만두가 먼저 나왔어요 ^^

돼지갈비는 제주산을 사용한다고 적혀 있었는데요 ,ㅎㅎ

그래서 그런지 육질도 부드럽고 , 양념도 달달하게 잘되어 나오더라구요 ~ ㅎㅎ

따뜻하게 나왔기 때문에 , 더욱 맛이 좋았어요 ^^






물만두도 나왔는데 , 따끈따끈하게 나오더라구요 ! ㅎㅎㅎ

꽤나 여유있게 물만두도 나왔어용 ~

음식 양이 많더라구요 ㅠ_ㅠ 

이곳은 국수양도 엄청 많아서 밑반찬들은 조금 참았어요 ! ㅋㅋㅋㅋ

왠만한 성인 남자들도 국물까지 다 못마신답니다 ~.~






돼지갈비는 보온통에 담아뒀다가 가열한 받침대에 얹어서 나오는거 같았어요 1

그래서 ,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고 

속까지 따뜻함이 남아 있어서 먹기도 좋았구요 ^^

꽤나 양이 많이되더라구요 ,ㅎㅎㅎ 






조금 기다리니 나온 떡갈비인데요 !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떡갈비라 하더라구요 ~

손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나오고 

생각보다 두께도 아주 두툼했어요 !!

소스는 달달한 맛이었는데 , 소스까지 직접 여기서 만드신다 하더라구요 ^^







그리고 육회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친구를 위해 주문한 육회 !

육회도 가격이 참 착했어요 ~ 2만원짜리를 4500원에 판매중이라 하시더라구요 !

이렇게 판매하고도 남는게 있으신지 , 정말 궁금해질 정도였어요 ㅠ_ㅠ 

한배 든든하게 먹어도 , 돈도 얼마 안나오고 , 

여기 완전 짱 !!ㅋㅋㅋ






4500원이라 무시하지 마세용 ~ ㅎㅎㅎ

제법 양도 많고, 가운데에있는 계란과 육회를 

쓱쓱 비벼먹으니 입에서 사르르 녹는 육회맛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 ㅎㅎㅎ

육회전문점에 가나 , 여기서 먹으나 맛은 비슷할거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주문한 수육 ! ㅎㅎㅎ

수육은 방금 쪄낸듯 탐스럽게 빛을 내며 등장했는데요 ~

이 모든 수육이 19000원 이에요 ,ㄷㄷㄷ 대박 !!!! 

윤기도 있고 , 부드럽게 잘 삶아졌으며 

살이 텁텁하지가 않더라구요 ~ ㅎㅎ






육회와 , 수육 빼고 모두 공짜!

실화임 ????? 

아무튼 제주 도민이 만든 음식을 푸짐하게 먹으며 

제주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지요 ! ㅋㅋㅋㅋ

밑반찬들을 먹고 있으니 등장한 주인공 고기국수 !

고기국수 먹으러 왔는데 , 다양한 반찬에 잊혀질뻔 한거있죵 ㅎㅎ 







등장한 비빔국수 !

고기국수와 대조적인 비빔국수로 하나는 주문했는데요 ~

양념도 푸짐하고 무엇보다 국수위에 콩나물과 오이 상추 같은 

다양한 야채들이 가득 올라가 있어서 

푸짐하게 느껴졌어요 ! ㅎㅎㅎ

소스도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 소스였는데요 ~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







그리고 고기국수 , 제 얼굴보다 큰 접시 가득 담겨져서 나왔어요 !!

크기 대박 ~ ㅠㅠㅠ 듬직한 성인 남성분들도 왠만해선 잘 못먹으시더라구요 ;ㅎㅎ

저는 면만 겨우 다 먹을 수 있었어요 ㅠㅠㅠ

일도국수 의 고기국수 안에는 야채들도 많아서 , 딱 보기에도 예뻐 보이고 , 

안에는 정말 많은 고기들이 들어가 있었는데요 !!

눈에 보이지 않는 공간에도 고기가 아주 빼뺵하게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







면도 잘 삶아지고 , 후추가루가 뿌려져 있어서 ,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 ㅋㅋㅋ

상가득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 마음도 포근해 지는거 같더라구요 ~

 추운 겨울 , 일도국수 안에서 맛있게 고기국수 먹으니 

속도 따뜻해지는게 역시 겨울엔 고기국수 다 !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어요 ^^ 다른 계절에도 많이 드시는 고기국수인데요 ~

따뜻한 국물이 있기 때문에 , 겨울철 드시는건 필수인듯 싶어요 !! ^^




제주 공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 이용하기도 편하니 , 공항을 오며가며 할때 

간단하게 국수로 든든하게 한끼 해결해보세요 !


제주 고기국수 맛집 일도국수 따뜻한 국물이 있어 겨울 필수맛집 이에요 ! ㅋㅋㅋ

일도국수 추천드립니다 ! 




일도국수에 관련된 정보가 있어 퍼왔어요 ^_^

혹시 나오지 않는다면 https://youtu.be/z9QxWtRFuR0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