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제주 성산 가볼만한곳 유민미술관 + 코코마마 제주도민추천코스

by 제주길잡이 2018. 12. 14.


제주 성산 가볼만한곳으로 유민미술관과 코코마마를 추천드립니다 ^_^

얼마전 방영한 짠내투어 홋카이도 편에서 안도타다오가 만든 건물이 

제주에도 있다는 내용을 보았는데요 !!

제주에 살고있지만 안도타다오가 만든 건물은 보지를 못해서 

이번에 다녀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ㅋㅋㅋ

찾아보니 제주 성산에 유민미술관이라고 

안도타다오가 만든 건축물이라 하더라구요 ^^ 

성산이면 저희가 자주 가는 곳이라 , 잠시 들려 미술관에서 

여가생활도 해볼겸 다녀왔어요 ! 

제주에는 미술관 이 많이 없어 여가생활을 즐길만한 곳이 많지않은데 

이런 미술관이 자주 생겼음 좋겠어요 !!






성산에 가시면 , 휘닉스제주섭지코지 내에 위치하고 있구요 ^^

매일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는 미술관으로 

17시에 매표는 마감하므로 넉넉하게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려요 !

그런데 요즘엔 5시가 약간만 지나도 해가 지니 

서둘러 다녀오세요 ~~~ㅋㅋㅋㅋ


매주 화요일은 휴무니 참고해주세요 ! 







제주 성산 가볼만한곳 유민미술관은 

아르누부 유리공예 작품들로 전시가 되어 있는 미술관이구요 

정상요금은 12000원 도민은 6000원 이라고 합니다 ^_^ 


건물은 안도타다오 가 만든 작품으로 

일본인이 만들었지만 , 제주스러운 느낌이 아주 잘 살아있는 

건축물이었어요 ! ^^ 






돌담과 나지막한 건물 ㅠㅠㅠ 맑은 제주 날씨 

한폭의 그림이 따로 없더라구요 !!!! 

공기까지 좋아서 너무 만족 ~~!!ㅠㅠㅠ

요즘엔 날씨가 따뜻하면 미세먼지가 많아서 그런지 

날씨가 추운날이 더 좋더라구요 ㅠㅠㅠㅠ!!!






가을에 함껏 바람에 휘날리던 갈대들도 많이 졌어요 ㅠㅠㅠㅠㅋ

성산쪽은 특히나 갈대가 많이 있어서 , 드라이브 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

저는 특히나 가을이 되면 성산가는길인 금백조로가 너무 좋더라구요 ~

올해는 이상하게 성산으로 잘 안가져서 , 금백조로를 많이 보지 못해 

아쉬웠어요 ㅠㅠㅠ갈때가 다 시들기 전에 금백조로도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







안도타다오가 만든 유민미술관 중에서도 특히나 유명한 공간이에요 ^^ 

양옆으론 물이 흐르구요 ~

지붕은 없지만 , 벽이 높아서 마치 건물같이 편안한 느낌을 줬어요 ,ㅎㅎㅎ

안도타다오의 건축물은 밖에서 보는게 아니고 , 안에서 봐야 한다는 말을 들었는데 

왜 그래야 하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 






지나자 액자처럼 멋진 공간이 나타났는데요 

돌담 사이를 뚫어놨는데 , 그 안으로 성산일출봉이 보였어요 !!!

웅장해서 평상시에도 멋지다고 생각하는 성산일출봉인데 

이렇게 보니 또 색다른 모습이더라구요 ㅋ_ㅋ 

제주도 돌인 현무암을 이용하여 만든 

특색적인 공간이라 , 이곳에서 얼마나 사진을 찍었는지 몰라요 ,ㅎㅎㅎ 







하늘같이 높은 현무암 돌담을 지나서 미술관으로 들어갔는데요 ~

미술관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여유있게 사진을 찍으면서 

구경하기 너무 좋았어요 ^^ 건물이 저희가 알고 있던 것과 많이 달라 

이색적이면서 , 이렇게도 건물을 만들 수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역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들은 이색적인생각으로 

멋진 건축물들을 만들어 눈을 즐겁게 해주는거 같아요 !

다른 도시에 있는 건축물들도 보고 싶었어요 ~






유민미술관은 1894년부터 20년간 유럽 전역에서 일어났던 공예디자인 운동인 

아르누보의 유리 공예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곳인데요 ! 

에밀 갈레와 돔형제 외젠 미쉘 르네랄리크 등 주로 자연주의적인 소재와 

영감을 표현한 프랑스 낭시지역의 아르누보 주요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날 수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 







특히나 유민미술관의 대표적인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에밀 갈래가 만든 버섯램프는 인간의 청춘, 장년, 노년을 

자연의 변화에 빗대어 은유한 작품이 유명한데요 ! 

에밀 갈레의 버섯램프는 본 작품 이외에 전 세계에 4점이 더 있는데 

유민미술관의 버섯램프는 그 중 보존 상태가 뛰어난 작품이라고 합니다 ^^







1890년대부터 1910년대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짧지만 

강렬한 흐름을 가졌던 프랑스 아르누보 양식은 

삶과 일상 속 예술을 강조한다고 합니다 ^^

자연스럽게 공예와 건축에 반영되엉ㅆ으며 , 그림은 물론 가구 유리공예 보석 스테인글라스 포스터 등 

장식 미술을 통해 예술을 일상으로 끌어들이고자 했다고 합니다 

동시에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르누보의 표현법은 덩굴식물이나 담쟁이 등 식물의 형태를 

연상시키는 유연하고 유려한 곡선 무늬를 특징으로 한다고 합니다 







작품전시관은 꽤나 넓어서 꽤나 오랜시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

어쩜 이렇게 예쁘게 공예가 되어있는지 ,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화려했어요 ^^







구경을 다하고 , 다시 밖으로 나와 안도타다오의 건축물을 구경하다가 , 

마침 미니셔틀버스가 도착해서 편안하게 버스타고 나려갔어요 ~ ^^

매 시간 정각.  20분 . 40분 으로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오렌지동 로비 앞에 주차를 하시고 

미니셔틀버스를 타고 편안하게 올라오시면 되세요 !! ^^







그리고 밥먹으로 도착한 코코마마 ! ㅎㅎㅎ

음식값은 랍스타가 들어가 있어 조금 사악한 편이지만 

꽤나 맛있다는 입소문이 난 코코마마식당인데요 ^^

여행에 왔으니 이정도는 다 드시고 가셔야 하는거쥬 ~? ㅋㅋㅋ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았어요 ! 사람이 많아서 찍지는 못했지만 

나무들로 많고 , 창으로는 성산일출봉이 보여서 너무 멋지더라구요 >.<!!

한쪽으론 바다가 보이고 , 옆으로는 성산일출봉이 보이고 !

뷰도 정말 어마어마하게 멋짐 ! ㅋㅋㅋㅋ








저희는 2,3인 세트메뉴에 랍스타를 추가해서 먹어보앗어요 !

역시 랍스타가 있어서 가격대가 조금 있긴 했지만, 그 비주얼부터 

맛까지 정말 최고더라구요 !!

제주에서 먹은 것중 가장 기억에 남을만큼 

비주얼로도 , 맛으로도 최강이었어요 >.<

성산일출봉 이라는 좋은 뷰로 해산물을 즐기니 , 

여행온 느낌이 나더라구요 ~ ㅋㅋㅋㅋ






ㅋㅋㅋ 귀엽게도 사진을 찍으라고 집게발과 모자를 주셨어요 ,ㅋㅋㅋㅋ 

집게 앞발을 찍어보았는데 너무 이쁘지요 ??ㅋㅋㅋ 

생각보다 진짜같은 비주얼 모습을 해서  보면서도 흠칫 놀라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머리에는 랍스타 머리를 썼어요 ! ㅋㅋㅋ 

얼굴은 모자이크~~~ ㅎㅎㅎ

눈도 너무 귀엽고 , 발까지 달려 있어서 

너무 귀여운 만화속에서 등장한 캐릭터 같았어요 ㅋㅋ

음식맛도 좋은데 이런 이벤트까지 있어서 ,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인가봐요 ㅎㅎㅎ 






가재와 꽃게가 파인애플밥을 안고있는 비주얼이었는데요 ^_^

꽃게는 잘 튀겨져서 , 그냥 먹어도 바삭바삭한게 

꽃게랑을 먹는 듯한 느낌이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다양한 해산물 속에서 파인애플밥이 있어 , 더 든든하고 푸짐하게 

한끼를 해결 할 수 있었어요 !




진짜 파인애플 통에 담겨져서 나왔는데요 ^_^

파인애플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파인애플향과 매콤한 밥이 만나서 해산물과 궁합이 너무 훌륭했어요 !!ㅋㅋㅋ






랍스타는 사진을 다 찍고나면 다시 가져가셔서 요리를 해주시는데요 ^_^

조개류와 꼬지, 튀김, 옥수수등 을 먹고 있으니 

랍스타를 요리해서 가지고 오셨어요 !

얼마 걸리지 않았는데요 ~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구요ㅠㅠㅠ 

커다란 랍스타와 , 치즈 !!

치즈안에는 갈릭소스도 들어가 있어서 

달달하면서도 고소해 랍스타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었어요 ^^





이렇게 먹기 좋게 손질이 되어 있어서 , 그냥 먹기만 하면 되니 ,

랍스타도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 ㅋㅋ 

요즘 , 사진으로 찍으면 너무 예쁘게 잘 나오는 맛집들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이곳은 사진도 잘나오고 맛까지 사로잡은 해산물맛집이었어요 >.<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뷰 앞에서 , 평소에 접하기 힘든 랍스타와 

다양한 해산물들 , 그리고 달달매콤한 볶음밥까지 ^_^

제주에 오시면 꼭 한번은 드셔야 하는 해산물요리 

제주 성산일출봉 앞에있는 코코마마에서 이용해 보세요!





보다가 동영상도 있어서 첨부해봤어요 ^_^

성산인근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동영상 참고하셔서 

맛도 비주얼도 사로잡은 코코마마를 선택해보세요 !


제주 성산볼거리를 찾으신다면, 성산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유민미술관 에서 

안도타다오가 만든 건축물과 유리공예작품들을 구경해 보시고 , 

코코마마에 들려 식사하시고 가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