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제주시 관광지 산책하기 좋은 삼성혈 가을과 어울리는 여행

by 제주길잡이 2018. 11. 8.



제주시 관광지 산책하기 좋은 삼성혈에 다녀왔습니다 


삼성혈은 한반도에서 가장 오랜 유적으로 국가지정문화재 제 134호 인데요 


지금으로부터 약 4300여년전 제주도의 개볍시조이신 삼을나 삼신인이 

이곳에서 동시에 태어나 수렵생활을 하다가 

우마와 오곡의 종자를 가지고 온 벽랑국 삼공주를 맞이하면서부터 

농경생활이 비롯되었으며 탐라왕국으로 발전했다는 설이 전해지는 곳입니다 


특히 이 세계의 지혈은 주위가 수백년된 고목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모든 나뭇가지들이 혈을 향하여 경배하듯이 신비한 자태를 취하고 있으며, 

아무리 많은 비가 오거나 눈이 내려도 일년내내 고이거나 쌓이는 일이 없는 

성혈로써 이곳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경탄을 금치 못하게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 

조선 중종 21년 목사 이수동이 처음 표단과 흥문을 세우고 담장을 쌓아 

춘, 추봉제를 하기 시작한 이래 역대 목사에 의하여 성역화 사업이 이루어졌고 

현재에도 매년 춘,추대제 및 전시대체를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혈 홈페이지)






삼성혈과 관련된 유적으로는 연혼포와 혼인지 사시장올악 과 삼사석이 있으며 ,

시간이 되면 다른곳도 다녀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삼성혈은 연중무휴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매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1/1과 설날 추석당일은 10시에 개장한다고 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매표소 마감시간은 17시 30분이라고 합니다 

소형 및 대형 자동차들이 주차할 수 있으며

무료로 주차가능합니다 






제주시에 있으면서 주변에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동문시장, 국수문화거리등

 다양한 관광지도 근처에 있어 

잠시 산책하듯 다녀오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입장료는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 , 가볍게 다녀오실 수 있는데요 


성인은 2500원, 소인은 1000원 , 요즘은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하고 가시면 

좀 더 저렴하게 관람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입구 옆으로는 지도도 나와있구요 ~

울창한 숲으로 둘러쌓여 있어서 , 마치 숲속에 있는듯한 느낌을 받는데요 ^^

제주시라 제주공항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 공항에 가기전 

잠시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 마지막으로 제주를 즐기기위해 

찾는 명소라고도 하네요 :) 





주차하고 산책하듯 가볍게 걸어보았는데요 , 

도시 한복판에 있었지만 , 숲이라도 온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

숲속 내음을 느끼며 가볍게 걸어보니,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에 

훔뿍 빠지게 되었는데요 ~

제주에 살지만 삼성혈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 

산책길도 잘 만들어져 있어서 ,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에도 딱이었어요 






삼성혈 안에는 작은 전시관도 있어서, 잠시 머물며 전시품을 보기에도 좋아요, 

영상도 볼 수 있었고 , 상성혈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삼성혈이 어떤곳인지 잘 알수도 있었어요 ~

아이들과 함께 오시면 교육적으로도 좋을듯 싶은 곳이었어요 :) 





전시관을 나와 숲길을 도착하니 나온 삼성문, 

탐라를 창시한 삼성시조가 용출하신 곳인데요 - !

분향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


제주시에서 역사 유적을 보고 싶거나 짧게 산책하고 싶을 때

또 다시 이용하면 좋을듯 싶었어요,

조용한 분위기에 뭔가 숙언해지는 느낌이 든 삼성혈인데요 , 

아무래도 제주의 시조가 나온 장소라 

더욱 숙언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멀리서밖에 볼 수가 없는데, 자세히 보이지 않아 사진으로는 구멍이 잡히지 않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자세히 볼수있는 뭔가가 있었음 좋겠다 싶더라구요 , 

계속 찾아보니 움풀 팬 곳이 보였는데요 ~ 그곳에서 세 개의 성씨를 가진 사람이 나온듯 싶더라구요 , 

믿거나 말거나 지만 , 탐라국이 세워진 시조이자 제주의 대표적인 신화이기 때문에 

소중하게 전달되었음 하는 바람이네요 





삼성혈에서 나와, 근처 국수거리에 있는 일도국수를 방문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식시시간에 간거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곳이었어요 

제주에서 국수거리로 유명한 국수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곳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국수집이었어요 

제주도에 오면 필수로 드셔야하는 고기국수 , 

일도국수에서 푸짐하게 한그릇 드셔보세요 -! 






주차는 근처 공용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구요 ~ 

안으로 들어가보았어요 

서늘해진 날씨만큼, 따뜻한 국물이 있는 

고기국수가 더욱 땡기는 날인데요 -!

앞으로는 더욱 추워지니 많이 이용할거 같아요 ^^

푸짐함은 물론 , 속까지 따뜻해지는 고기국수는 

제주도 대표음식이랍니다 ! 







매장안에는 테이블과 좌식방으로 나눠져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에도 좋았고, 

메뉴판을 보니 대표메뉴인 고기국수부터 

멸치국수, 비빔국수, 멸치고기국수, 비빔고기국수, 돔베고기 까지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 ㅋㅋㅋ 

가격도 꽤나 저렴해서 한끼 해결하기에 부담없는 금액 이었구요 ^^






안에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

국수라 회전률이 빨라서 조금만 기다리니 자리가 나왔어요 ~ ㅋㅋㅋ 

예전에도 한번 와본적 있었는데 아무래도 겨울이 되니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 같았어요 ^^


이곳은 가격도 저렴한데 , 국수도 푸짐하고 

무엇보다 밑반찬이 아주 잘 나오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 






금방 쪄낸듯 따뜻따뜻한 물만두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어요 ~ ㅋㅋㅋ 

물만두도 메뉴에 포함되어 있던데 , 밑반찬으로도 넉넉하게 나왔더라구요 : )

평소 물만두를 엄청 좋아하는데 , 이곳에는 물만두도 나왔어요 >.<

먹다가 조금 차가워져서 고기국수에 퐁당 넣어 

만두국처럼 먹었더니, 더욱 꿀맛이었어요 !





그리고 돼지갈비도 나왔는데요 -!

수제로 직접 만드신다 하시더라구요 ^^

보온밥솥에 들어가 있는 돼지갈비를 냄비에 올려 

한번더 뜨겁게 해서 나왔어요 ~ ㅋㅋ

그래서 그런지 뜨겁게 나온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었는데요 !

그육질이 너무 부드럽더라구요 !! ㅋㅋㅋ

포크로까지 썰리는 그 부드러움은 

직접 드셔보시면 아실듯 싶어요 !

이것도 밑반찬이에용 .,ㅎㅎㅎ 






마지막으로 나온 수제떡갈비 ~

손바닥만한 크기로 생각보다 두께도 두꺼워서 

굉장히 푸짐했어요 ! 수제로 만든 떡갈비라 부드러운건 물론이고 , 

달콤한 소스까지 더해져서 풍미까지 있더라구요 - ♥







그리고 나온 고기국수 >.<!!

얼굴보다 큰 접시가득, 담겨져서 나와 다먹지도 못할만큼 

넉넉하게 나왔어요 ㅋㅋ 맑게 우려나온 고기국수 국물위로 

고기도 가득 , 면도 가득 담겨져서 나왔어요 ~ ㅋㅋㅋ

파와 계란 당근으로 지단도 예쁘게 만들어져서 

더욱 맛있게 보이더라구요 ^^

국물위에는 후추도 뿌려져 있어서 전혀 느끼함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 특히나 추워지는 지금 , 계절과 너무 어울리더라구요 ^-^






그리고 고기국수의 짝궁인 비빔국수도 주문해 보았어요 ~

특히나 직접만든 특재소스가 정말 중독적인 맛이었는데요 !

면도 쫄깃거리게 잘 삶아지고 , 콩나물 오이 등 다양한 고명이 올려져 있어 

씹는 맛도 일품 ,싱싱한 쌈도 가득 들어가 있어서 , 양도 푸짐하고

더욱 맛있어 보이기도 했어요 ^_^!! 

조금 매콤한 편이지만 , 중독되는 맛이라 

고기국수와 함께 비빔국수도 한번 드셔보세요 ! ㅎㅎㅎ

제주 국수문화거리에 위치한 일도국수도 추천드립니다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