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맛집

제주 애월 맛집 통갈치구이와 조림까지 완벽!

by 제주길잡이 2019. 10. 21.

제주 애월 맛집 통갈치구이와 조림까지 완벽해!

애월해안도로에서 푸른 바다 정취를 따라 드라이브 하고 

난후에 들려서 맛있는 통갈치구이와 조림을 먹어보았어요

바다 전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푸른 바다를 가득 느껴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창문 밖으로 그림같은 경치가 눈 앞에 펼쳐진답니다.

제가 찾은 날은 날씨가 화창한 저번 주말 오후 였답니다 ㅋㅋ

요렇게 들어가는 입구에서 부터 싱그러움이 가득 느껴졌던 제주 애월 맛집!

운영시간은 10시 부터 22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바다가 바로 옆에 있어서 주차를 하면 바로 바다를 만나볼 수 있어요

들어가는 입구에서 부터 시선을 뺏겻던것 같은데요

멋진 경치에 눈에 피로가 풀리는것만 같았습니다.

창문은 이렇게 통유리로 시원스럽게 이루어져 있어서 

하늘 부터 시작해서 바깥 경치가 눈 앞에 펼쳐진답니다.

식당 내에서 멋진 풍경을 가득 느낄 수 있어서 식사하는 

도중에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푸른 자연을 몸소 느껴보면서 식사를 즐겨볼 수 있었던

제주 애월 맛집 입니다!

저희는 테이블이 2개로 이루어진 곳에 자리를 잡아보았어요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에서 메뉴는 통갈치구이와 통갈치조림으로 선택을 해보았는데요

살이 정말 촉촉하게 차 있어서 식감이 정말 좋아보였던것 같아요^^

이곳에 메뉴는 전체적으로 신선한 재료로

사용하여 만들어 음식맛이 정말 좋았던것 같아요!

길쭉길쭉한 비주얼을 뽐내고 있는 통갈치구이~

은빛 색깔로 반짝반짝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체적으로 빛이나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안에는 촉촉하게 살이 꽉 차 있었는데요~~

먹음직스런 비주얼로 눈에 하트가 뿅뿅였던것 같아요~!!

길쭉 길쭉한 만큼 살도 꽉 차 있어서 

먹음직 스러웠던것 같았는데요~

밑반찬도 역시 푸짐하게 나와서

밑반찬과 함께 즐겨보아도 너무 맛있었던 메뉴였어요

통갈치구이는 짭쪼롬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껍질은 바삭하고 안은 또 촉촉한게 맛이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이 집 갈치는 비릿한 맛도 심하지 않아서 맛이 정말 좋은데요 

훌륭한 맛을 자랑하고 있는 맛있는 통갈치였어요.

갈치는 건강에 좋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갈치에는 리진,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등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 갈치에 포함된 트립토판 성분은 세로토닌을 자극하는

데세로토닌은 숙면을 도와 잠을 자는 동안 세포가 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갈치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는 데다 우리몸에 유익한 

불포와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며

칼륨도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여러 모로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맛있는 갈치~

입맛을 사로 잡기에 너무 좋은던것 같아요><!!

맛있는 통갈치구이를 찾는다면, 제주 애월 맛집 소문난맛집으로 가보세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갈치는 요렇게 직원분께서

뼈와 살을 분리를 해주어서 살만 쏙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요렇게 능숙한 솜씨로 금방 분리를 해주시더라구요

안에 정말 뽀얀 살이 꽉차 있었는데요

군침이 꼴깍 삼켜졌던것 같아요 ㅎㅎ

맛있는 갈치에 비주얼에 시선을 빼앗기고 만것 같아요!

겉은 바삭바삭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식감이 정말 좋았답니다~

이렇게 맛있는 갈치구이는 단독적으로 먹어도 맛있고

이렇게 흰 쌀 밥 위에 올려서 먹어도 맛있었는데요 ㅎㅎ

어떤 방식으로 먹든 환상적인 맛을 보여주었어요.

맛있는 갈치에 맛이 홀딱 반하고 말았던것 같아요

젓가락과 숟가락을 멈출수가 없었음.....

성게와 미역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던 '성게미역국'

국도 역시 최고였던것 같아요 ~ 갈치와 너무 잘 어울리는 메뉴 였는데요

성게알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면서 담백한 미역국에 식감을 보여주면

시원한 맛이 느껴졌던것 같아요 ㅎㅎ 미역과 어우러져 있어서 맛있었답니다.

빨간 국물이 정말 일품이 었던 통갈치조림도 나왔습니다.

안에는 해산물이 정말 한가득 들어가 있었는데요

전복 부터 시작해서 통갈치 등등 채소도 들어가 있었어요.

푸짐해 보이는 갈치조림~ 다른 제주 애월 맛집 과는 신선함 부터가 다른것 같아요

안에는 이렇게 쫄깃한 전복, 통갈치, 해산물 등등 가득히 들어가 있었어요.

전복과 해산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을 해준답니다 ㅎㅎ

그럼 해산물만 쏙 하니 먹을 수 있답니다.

국물이 매콤하니 맛있어서 국물에도 손이가는것 같아요

조리가 다 되어진 상태로 나와서 조금만 졸여서 먹어주면

금세 맛있는 통갈치조림으로 재탄생 한답니다~~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일품인데요 ㅎㅎ

국물을 밥에 넣고 비벼서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갈치조림과 갈치구이가 왜 밥도둑이라는 말이 나왔는지

그 이유를 알것 같더라구요^^*

창문 밖으로 펼쳐지는 멋진 바다를 보며먹으니 맛이 두배로 맛있었던것 같은데요~

제주도 여행 하시는 분들은 점심, 저녁 식사로 참고해보셔서 맛보러 가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