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제주 필수코스 사려니숲 탐방 후 통갈치구이집 방문 !

by 제주길잡이 2018. 10. 23.

제주 필수코스 사려니숲에 다녀왔어요 :) 

제주시 조천읍부터 서귀포시 남원읍까지 이어지는 숲길로 

야외활동하기 좋은 지금 방문하기 최고의 여행지 인데요 !

흔히들 많이들 가시는 , 붉은오름입구 쪽은 차들과 사람들로 

복잡복잡할듯 싶어, 붉은입구쪽보다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않는 

사려니숲길 주차장 탐방코스로 시작했어요 !

조릿대숲길 코스 인데요 ! 붉은오름 입구보다 

길은 좀 험하기 때문에 , 제대로된 신발을 신고 탐방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가을이 된게 엊그제인데, 벌써 뉴스에서는 늦가을이라는 표현을 쓰고 ,

해가 질때쯤엔 차가운 바람이 불어 벌써 겨울이 되어가나 싶을 정도라 

조금 섭섭한 느낌도 있는데요 ^_^

추운 겨울도 나름대로 멋지지만, 그래도 외출활동이 편한 지금 

관광을 많이 해야 겠어요 








사려니숲길주차장으로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나오는데요 : )

붉은입구쪽도 주자창이 있지만, 확실히 복잡한 시간에는 

주차할 곳이 넉넉치 않아요 ㅠ_ ㅠ

그런데 이곳은 아직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않는 코스다보니 

주차장이 한가한 편이었고, 조용한 느낌에 힐링이 되었어요 !









사려니숲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생물권보전지역에 속하며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산딸나무, 편백나무, 삼나무 등 

다양한 나무와 풀이 자라는 자연림이에요 : )

자연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산책로를 만들어서 

그길을 따라 산책을 하듯 걷는 곳인데요 

나무들이 뿜내는 피톤치드향을 맡으면서 길을 걸으면 

몸속도 상쾌해지는 기분이 들 정도로 

공기가 아주 좋은 사려니숲이에요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사려니숲길 입구까지 가는 탐방코스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되지만, 

어디까지나 편도시간대로 , 왕복이면 2시간은 잡고 가셔야 합니다 ! ㅠ_ ㅠ

시간을 봐가면서 유턴을 하셔야 되용 !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사려니숲길 입구에서 

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될듯 싶어요 ^_^








확실히 , 붉은오름입구보다는 길이 좀 험하고 ,곳곳에 돌도 많이 있어서 

유모차를 끌고 오시거나 할때는 비추천드리고 , 

그냥 조용한 숲에서 힐링하고 싶은분 , 

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 )

많은 분들이 오시지 않는 만큼 풍경도 예쁘기 때문에 

사진을 그냥 막 찍어도 , 한폭의 그림이 따로 없더라구요 ♥








꼭대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높은 울창한 나무들 ,ㅎㅎ 

제주스러움이 가득 느껴지는 곳이라, 

스냅사진 성지라고도 불려지는 사려니숲은 

요즘 결혼시즌을 맞아 , 여러 예비신랑신부들도 

스냅사진 찍으러 오시는 곳 중 하나인데요 ! 

스냅사진을 찍으러 오는 분들을 보면 어찌나 부러운지 ~ㅋㅋㅋ







가다보니, 붉은오름입구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계곡부터 , 

울창한 살림으로 더욱 화려한 나무들까지 ~

나무들사이에서 피톤치드가 뿜뿜 뿜어져 나와,

향도 좋고, 머리도 맑아지고 ,

역시 자연은 이래서 더욱 좋은거 같아요 ^^







다음 일정 때문에 급하게 마무리를 하고, 

다시 사려니숲주차장길로 향했는데요 : )

탐방로를 따라 걸으면 길을 잃어버릴 이유도 없고,

곳곳에 푯말도 써져 있어서 , 더욱 안전하고 조용하게 힐링할 수 있었어요 


조금 더 시간이 있었다면 , 좀 더 오래 머물고 싶은 

사려니숲 조릿대숲길 이었어요 -!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저번에 먹었던 통갈치전문점으로 가기로 했는데요 !

사려니숲길주차장과 성산은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집주변이라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성산 맛집 모해를 선택했어요 ^_^

모해는 직원도 친절하고 , 바로 앞에 커다란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하기 때문에 더욱 즐겨 이용하는 곳 중 하나인데요, 








제주에 손님이 오시거나, 갈치요리를 먹고 싶을 때는 

꼭 이곳을 방문하는 통갈치화덕구이전문점 모해 ! 

커다란 통갈치를 드실 수 있구요 -!


열몇가지의 다양한 반찬들로 맛있게 배부르게 채울 수 있는 곳이라

성산에 위치한 맛집을 물어보시거나 할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맛집인 만큼 좀 더 특별한 느낌이 드는 식당이에요 ㅎㅎ







평소 생선요리를 좋아하는데 ,

집에서는 냄새 때문에 , 잘 굽지 못하거든요 ㅠ_ ㅠ

생선요리를 먹고 싶을땐 항상 이곳을 방문해서 

생선을 먹고 갑니다 ^_^

인분에 따라 생선차이가 있지만, 4인이서 오면 

특대형 사이즈의 놀랄만한 비쥬얼인 갈치가 나오는데요,ㅎㅎ 

식당음식처럼 간이 쌔지 않아 제 입맛에도 딱 이에요 








주차장도 넓지만, 내부는 더 넓은 데요 !

그래서 그런지 단체객들도 많이 이용할수 있을듯 싶고,

넓게 앉아 여유있게 드실 수 있어요 ,ㅋㅋ

괜히 복잡하면 먼가 시끌벅적한 느낌이 들고,

또한 테이블이 굉장히 많이 때문에, 손님이 많아도 

밖에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더욱 좋더라구요 ! ㅠ_ ㅠ 

예약을 하지 않아도 언제와도 자리에 앉아있으면 

좀 있다가 음식이 나오니, 항상 손님을 모시고와도 

믿음직스런 식당이에요 ㅎㅎ


뿐만 아니라, 좌식방도 여유롭게 있고

곧곧에 아기의자도 많이 구비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에도 딱이었어요 ! 








주문을 하면 이렇게 생긴 화덕으로 통갈치를 넣어 강한불로 

갈치를 굽기 시작하는데요 , 400~500도의 고열로 갈치를 굽기 때문에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육즙 가득한 갈치를 드실 수 있어요 ! ㅎㅎ

화덕에 구워서 그런지 , 기름기도 쏙 빠져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 갈치굽는곳과 매장이 따로 분리가 되어있어 

연기나 냄새가 나지 않아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_^








통갈치구이가 나왔는데요 ! ㅎㅎ

다양한 반찬들과 , 흑돼지숯불구이, 갈치조림과 함께 나왔어요 -! ㅋㅋ

저희는 이3가지가 한번에 나오는 메뉴를 선택했고 

갈치조림메뉴, 흑돼지숯불구이메뉴 따로 메뉴에 다 있기 때문에 

원하는걸 드시면 될듯 싶어요 -! ㅎㅎ

저흰 여기오면 항상 다함께 나오는 세트메뉴를 주문하는데 , 

다양한 반찬과 함께 푸짐하게 나와서 더욱 만족스러워요 !







갈치는 나오면서 동시에 직원분이 , 뼈도 발라주시고, 

먹기좋은 크기로 짤라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

친절하고 상냥하게 말씀해 주셔서 더욱 기분좋게 먹을 수 있는 제주 성산맛집 모해 ♪

아무리 맛있어도 , 직원이 불친절하면 오기 싫은데,

이곳은 맛도 좋고 , 직원들도 친절해서 , 항상 좋은이미지로 기억하게 돼요 ^^

그리고, 먹기좋게 뼈도 발라주셔서 , 그냥 젓가락으로 집어먹기만 하면되니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 ㅋㅋㅋ






두툼한 갈치가 보이시나요 ?ㅋㅋㅋ

뼈속 까지 간이 잘 스며들어서 , 

더욱 꿀맛처럼 느껴진 갈치구이인데요 !


생각보다 빨리식어서 좀 더 먹는걸 서둘렀어요 ㅋㅋ ^_^

확실히 생선은 따뜻할때가 최고인듯 했어요 ! ㅎㅎ 

통갈치구이는 따뜻할때가 맛있는데,

능숙하게 뼈도 몇초내로 빨리 발라주셔서 

더욱 편하고 빨리 먹을 수 있는듯 싶어요 :) 







그리고 갈치조림 ! ㅎㅎㅎ

갈치조림에도 갈치가 1마리는 충분히 들어간 양이었는데요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었지만 결국엔 전부 클리어 ! ㅋㅋㅋ

조림속에는 무 를 포함한 다양한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 있고 

매콤한 양념맛이 일품이라 , 밥에 쓱쓱 비벼먹기도 하고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였어요 !

매운걸 못먹는 저한테도 맛있다고 느껴질 정도로 

맛있는 매움이라 더 꿀맛이었어요 ㅎㅎ









정말 푸짐했던 갈치조림 !

갈치조림의 양념은 뼈속 깊이까지 양념이 스며들어서 ,

밥도둑으로 딱이었었어요 ㅎㅎ

확실히 제주에서 잡은 갈치라 싱싱함이 느껴지는건 물론 

조림의 생명인 양념까지도 맛있게 잘 되어 있어서 

제주성산맛집 모해에 오시면 갈치조림은 꼭 드셔보세요 >.<








그리고, 흑돼지숯불구이는 간장맛/ 매운맛 반반으로 선택했어요 

매운맛은 매운걸 못먹는 분에게는 비추천드릴만큼 

엄청 매콤한 스타일이었는데요 ㅠ_ ㅠ

 저한테는 간장맛이 딱이었어요 ! ㅋㅋ

달달함과 간장의 짭쪼름함이 느껴져서 더욱 꿀맛이었고,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좋더라구요 ,ㅎㅎ

아이와 먹기도 딱이었어요 !






흑돼지숯불구이는 같이 올려져서 나온 파채와 함께 먹어보았는데요 -!

파채의 향도 솔솔 나면서 고기의 육즙이 정말 최고의 궁합이었어요 ! ㅋㅋ

그외에도 10가지 정도의 다양한 반찬들과 , 

미역국 , 

밥이 부족하다 느껴질 정도로 아주 푸짐한 메뉴들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요  ㅠ_ ㅠ

이집에 오시면 밥 1그릇으로는 부족하십니다 .ㅋㅋㅋ

그만큼 반찬도 많고 ,밥도둑도 많고 ! 

제주성산맛집 모해 추천드려요 






제주성산맛집 모해 는 , 제주성산일출봉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드시기에도 너무 좋아요 : )

성산일출봉에서 가까우면서도 , 주차장이 완비되어있는 제주성산맛집 모해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